news7.jpg

 

최근 부동산 시장의 매수세가 위축되는 가운데, 지역 내 최상급지는 여전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서울 강남 및 서초, 부산 센텀권역 등 전국에서 내로라하는 부촌에서는 신고가 행렬이 이어지면서, '명품은 불황이 없다'는 말이 부동산시장에서도 그대로 적용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처럼 최상급지의 인기가 계속되는 이유는 탄탄한 수요층이 확보되어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 이들 지역은 최상급지라는 명성에 걸맞게 입성을 원하는 수요가 언제나 풍부한 곳으로 꼽힌다. 또한 최근 부동산 초양극화 시대로 가면서, 입지별 격차가 더욱 벌어지고 있는 것도 이들의 인기를 더욱 높이고 있다는 평가다.

 

그런 가운데 부산을 넘어 전국구 최상급지로 여겨지는 부산 센텀권역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이 '힐스테이트 센텀 더퍼스트'의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해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힐스테이트 센텀 더퍼스트는 부산광역시 수영구 망미동 1129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37층, 전용면적 61~84㎡, 총 447실 규모로 조성되는 초고층 브랜드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아파트처럼 4개 동으로 구성되며, 커뮤니티, 조경 등이 다양하게 꾸며지는 단지형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센텀 더퍼스트는 오는 9월 6일(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통해 청약접수를 받는다. 이후 9월 13일(화) 당첨자를 발표하고, 정당 계약은 9월 14일(수)~16일(금) 3일간 진행한다.

 

단지는 각종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것이 특징으로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 가능하며, 주택 소유, 청약통장 여부도 따지지 않는다. 또 재당첨제한이 적용되지 않고, 자금조달계획서의 제출도 필요하지 않다.

 

여기에 단지는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 등의 금융혜택을 통해 소비자들의 가격 부담도 한층 덜어냈다.

 

힐스테이트 센텀 더퍼스트는 센텀권역 일대에서도 수영강변 입지에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일부 호실은 화려한 센텀시티의 야경은 물론 수영강 조망도 가능한 특급조망권을 갖출 예정이어서 주거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센텀권역에 조성되는 만큼 다양한 주거 인프라도 모두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실제 단지는 센텀시티와 맞닿아 있어 신세계백화점, 벡스코, 롯데백화점, 영화의전당 등의 주요 시설을 모두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인근에는 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F1963 등 생활·문화·편의시설도 풍부해 주거생활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편리한 교통환경도 갖췄다. 부산 도심과 외곽을 빠르게 오갈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좌수영로, 과정교, 번영로, 등을 통해 부산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경부고속도로의 진입이 용이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또한 인근에는 만덕~센텀 지하도시고속화도로가 2024년(예정) 개통을 목표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어 교통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주변에는 부울경 메가시티의 핵심거점으로 거듭날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개발(착공예정)이 추진되고 있고, 엔터테인먼트·영상·게임·소프트웨어 관련 기업과 주민 편의시설 등을 갖춘 초고층 업무·상업시설로 개발되는 웨이브시티(2022년 착공예정) 사업도 개발이 가시화되고 있어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힐스테이트 센텀 더퍼스트는 차별화된 특화 외관 설계를 적용해 단지의 가치를 높일 예정이다. 우선 수영강변에 인접한 입지 특성을 고려한 랜드마크 지붕 구조물과 경관조명을 도입하고 커튼월룩 파사드 설계를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실용성을 더한 외관을 구현했다. 또한 상징적인 오브제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한 문주를 도입해 단지의 품격을 더할 계획이다.

 

조경도 다채롭게 꾸몄다. 수영강의 수변공원과 연계된 공원인 '블루 가든'과 독특한 디자인의 휴게 공간인 '스트라이프 가든', 수영강을 조망하며 휴식할 수 있는 옥상정원인 '뷰 가든' 등이 조성돼 쾌적함을 더할 예정이다. 또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스포츠존을 비롯해 휘트니스센터와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독서실, 세대창고 등의 다채로운 커뮤니티가 마련돼 편리함을 높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단지는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통경축 확보로 개방감과 일조량, 통풍을 높였으며, 세대 내부는 4베이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하고 타입별로 드레스룸, 다용도실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을 넓히고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다양한 무상 제공 품목도 시선을 끈다. 주방 벽과 상판에는 세라믹 타일을 기본으로 적용하며, 찬넬 조명과 와이드한 사각싱크볼, 3구하이브리드 쿡탑, 기능성 오븐 등이 모두 무상으로 제공된다. 이 밖에도 세라믹 타일을 적용한 거실 대형 아트월과 자녀 방 붙박이장(타입별 상이)은 물론 전 실에 천장형 에어컨도 기본 품목으로 제공된다.

 

힐스테이트 센텀 더퍼스트의 견본주택은 해운대구 우동 일원에 위치한다.